버들숲 아이들, 다볕골을 제패하다
-유림초, 2024. 함양군 다볕골 체육한마당 2부 종합 우승-
지난 2024년 10월 8일, 함양교육지원청 주최로 개최된 2024. 다볕골 체육한마당 축제에서 유림초등학교(교장 이옥임)가 2부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학교 내 체육활동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 및 동기 부여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다볕골 체육한마당은 함양 관내 모든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규모에 따라 1부와 2부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된다.
유림초등학교는 2부(유림초, 지곡초, 서하초, 마천초, 금반초, 백전초, 병곡초) 소속으로 출전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유림초등학교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특색교육 B.T.S 교육을 운영중에 있으며, 특색교육의 3가지 중점 요소 중 하나인 S(Sports) 교육의 일환으로 매일 아침 1110 달리기를 통한 기초체력 기르기, 신나는 건강체력교실(인라인스케이트, 외발자전거) 운영 등 건강한 신체와 배움이 조화되는 학교 체육활동 운영을 바탕으로 이번 다볕골 체육한마당 축제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선수로 참가한 학생 중 한명인 유림초등학교 김○○ 학생(3학년)은 “이런 큰 경기에 처음 출전해서 출발선에 섰을 때 너무 떨렸지만, 최선을 다해 달렸다. 매일 아침 땀 흘리며 체력을 기른 보람이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옥임 교장은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라는 말이 있다. 우리 학교 특색교육 중 하나인 B.T.S 교육 중 S(Sports)를 주제로 매일 아침 1110 달리기, 신나는 건강체력교실을 운영하며 아이들이 하루가 다르게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으로 변하는 모습이 놀라웠다. 이번 다볕골 체육한마당에서 이렇게 대단한 성과를 만들어 내어 그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 최선을 다해 노력한 우리 아이들, 그리고 아이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격려해주고 응원해주신 우리 유림교육공동체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