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건강 UP! 자신감 UP!
‘유림초’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강체력교실 운영
유림초등학교(교장 이옥임)는 2024학년도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건강체력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신체활동 시간을 확대하여 학생의 건강 체력을 증진시키고 적당한 운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를 목표로 자신감 향상 및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먼저 매주 4회 전교생을 대상으로 “1110달리기”를 운영하고 있다. “1110 달리기”란 1일 1번 10분 달리기의 약칭이다. 준비운동을 통한 수업 전 20분의 아침 달리기는 학생들의 체력 향상 뿐만 아니라 뇌 활성을 통한 학업의 능률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매일 아침 함께 뛰는 선생님들과 선후배 친구와의 정서적 교류는 행복한 유림초등학교의 학교생활의 바탕이 되고 있다. 유림초등학교에 방문한다면 학생들이 외치는 힘차고 즐거운 구호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이어 유림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급 특색활동 및 교과 활동 시간에 1~3학년군을 대상으로 인라인스케이트, 4~6학년을 대상으로 외발자전거를 배우고 있다. 각 강좌에는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어 학생들은 정확한 동작 및 기술을 익힐 수 있다. 3학년 학생은 ‘인라인스케이트를 배우고 나니 롤러스케이트랑 겨울에 스케이트 타는 것이 너무 쉬어요.’ 6학년 학생은 ‘제가 외발자전거를 탄다고 하면 모두 신기한 눈으로 봐요. 어려울 것 같지만 남들이 못하는 것을 하니 뭐든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라고 웃으며 이야기한다.
유림초등학교는 이 밖에도 스포츠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체육활동으로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